본문 바로가기
뉴스 정보

정청래 해임 제명 청원 바로가기

by ddubee 2024. 7. 25.
300x250
반응형

정청래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해임 요청 국회 국민동의 청원이 7월 22일 국회 심사 요건인 5만명을 넘겼다는 소식입니다. 그럼 정청래 해임 청원 바로가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정청래 해임 청원 개요
2. 정청래 해임 청원 사이트 바로가기

 

정청래 해임 청원

1. 정청래 해임 청원 개요

정청래 민주당 의원을 법사위원장에서 해임해달라는 내용의 청원안이 7월 18일에 공개됐습니다. 청원인은 정청래 의원은 법사위원장으로서 헌법과 국회법에 정해진 규정에 따라 위원회를 공정하게 운영해야 할 의무가 있지만 도리어 막말과 협박을 일삼으려 국회가 갖춰야 할 품위마저 잊은 채 법사위를 파행으로 몰고 갔다면서 국회의원 제명을 청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청원인은 7월 18일 법사위 독단 운영과 막말과 협박, 권한 남용 등을 이유로 헌법과 법률에 정해진 절차도 무시하며 일방적이고 위법하게 법사위를 운영하는 정청래 법사위원장에 대한 제명을 청원한다고 요청했습니다.

정청래 해임 청원 사이트 바로가기


국회 국민동의 청원은 30일 안에 5만 명의 동의를 엊은 안건이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되어 심의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정청래 의원은 7월 21일 페이스북에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청문회도 열고 있으니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청문회도 추진하겠다며 마찬가지로 정청래 해임 청원안도 적법하게 법사위로 회부되면 청문회를 개최하겠다고 했습니다. 
 
청원의 취지
정청래 의원은 법제사법위원장으로서 헌법과 국회법에 정해진 규정에 따라 위원회를 공정하게 운영해야 할 의무가 있으나 도리어 막말과 협박을 일삼으며 국회가 갖춰야 할 품위마저 잊은채 법사위를 파행으로 몰고가고 있으므로 국회의원 제명을 청원합니다.

청원의 내용
정청래 법사위원장에 대한 제명 청원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법사위 독단 운영: 정청래 법사위원장은 여·야 간사와 협의하여 진행할 의무가 있고 국회법 제50조에 따라 가장 먼저 의무적으로 진행해야 할 간사 선임 절차를 청원 안건 뒤로 넣는 등 법사위를 독단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막말과 협박, 권한 남용: 2024년 6월 26일 방송3법을 일방적으로 강행처리하면서도 동료 의원들에게 “국회법 공부 좀 하고 오라”, “사과하지 않으면 앞으로 뜨거운 맛을 보여주겠다”는 막말을 하였습니다.


2024년 7월 9일에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에 관한 청원’건에 대해 '현직 대통령 탄핵'이라는 민감한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여·야 의원들의 심도있는 논의 과정은커녕 의사진행 발언 기회를 달라는 여당의원의 요구도 무시한채 일방적으로 안건으로 상정한 뒤 청문회 실시 계획과 증인 채택 등을 강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오히려 “국회법에 따라 퇴장시킬 수 있다”고 여당의원을 협박하기까지 했습니다.
청문회 증인 채택과 관련해서는, 국회 증언감정법상 증인 출석 의무는 국회 안건 심의나 국정조사·국정감사와 관련해서만 규정돼 있기 때문에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채택한 청문회 증인들이 반드시 출석할 의무가 없는데도 정청래 위원장은 “채택된 증인은 불출석할 경우 국회 증언감정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다”며 협박을 했습니다. 이렇듯 헌법과 법률에 정해진 절차도 무시하며 일방적이고 위법하게 법사위를 운영하는 정청래 법사위원장에 대한 제명을 청원합니다.

정청래 해임 청원

 

2. 정청래 해임 청원 사이트 바로가기

정청래 해임 청원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사이트에 방문하여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정청래 해임 청원 사이트 바로가기

정청래 프로필
1965년 음력 4월 18일(양력 5월 18일), 충청남도 금산군 진산면 석막리에서 아버지 정해일(1921년생)과 어머니 박순분(1922년생) 사이에서 10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다. 현재는 5남매만 생존하고 있다고 합니다. 첫째 형과 둘째 형이 15살 차이가 나는데, 정청래의 부모는 이 시기에 홍역으로 아이 5명을 잃었다고 합니다. 고향 금산군에서 석막초등학교와 진산중학교에 다녔고, 대전시로 올라와 대전 보문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대입에 낙방하고 상경하여, 서울특별시의 한 유명 재수학원에서 1년간 재수한 후 건국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에 85학번으로 입학했습니다. 재수 때 경험이 나중에 학원을 차렸을 때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대학 입학 직후 1학년때 과 대표에 출마하며 '나의 꿈은 대통령'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운동권 활동에 투신하여 전대협 산하 서총련에서 활동했습니다.
1988년 어느 날, 새벽 2시에 국가안전기획부 요원들에게 끌려가서 어딘지도 모를 곳에서 눈이 가려진 채 3시간 동안 무차별 폭행을 당한 적이 있다고 한다. 이름과 성별 등 그 사람들을 전혀 모른다고 합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정청래 해임 청원 사이트 바로가기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